배당투자를 위해 알아보던 정보를 공유합니다.
국내 배당주도 좋지만 년배당으로 매월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지루하기 때문에 저는 미국배당주를 찾고 있습니다.
미국배당주도 년배당을 하기도 하지만, 분기배당, 월배당을 주로 지급하기 때문에 국내주식보다 배당주기가 잦아 지루함이 적습니다.
- 년배당 : 1년에 1번 배당금을 지급 (년 1회)
- 분기배당 : 분기에 1번 배당금을 지급 (년 4회)
- 월배당 : 월마다 배당금을 지급 (년 12회)
- 배당기준일 : 배당금을 지급할 대상 확정일
- 배당락일 :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날(배당기준일 1일전)
배당기준일에는 배당을 받을 사람이 확정되는 날이기 때문에 배당기준일 전에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 그리고 배당락일(배당기준일 하루전)은 배당을 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날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기준일 2일전에 주식을 구매해야 한다.
따라서 아래 그림처럼 배당락일 하루전, 배당기준일 이틀전에 구매를 해야 배당을 받을수 있다.
그럼 배당락일이 24년 5월 4주차 월요일인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식의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진행해야 한다. 배당률이 높은 주식은 주가변동률이 배당시기에 들쑥날쑥 할수도 있다. 과도하지 않은 배당률의 범위를 설정해서 지속적으로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주식을선택하는게 좋다.
4주차 월요일이 배당락일인 주식중 S&P500에 해당하는 주식은 JNJ(존슨앤드존슨)이 있다. S&P500에 포함된 기업이라는 것이 안정적인 기업이라는 보장을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우리에게 친숙한 존슨앤드존슨 이라는 브랜드는 오랜기간동안 유지되어 왔고, 지속적으로 배당을 해오고 있다. 주식을 추천해줄 수 는 없지만, 알고 있는 브랜드부터 공부해나가면 조금이나 재미를 가지고 투자해볼 수 있을것 같다.
자신만의 투자기준을 만들어서 파이어족의 꿈을 이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