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모델Y 5,000만원대 출시(국가보조금 적용 4,000만원대)

by DODOFAFA 2023. 7. 15.
반응형

1. 테슬라 모델 Y 5,699만원!

출처: 테슬라


 테슬라 모델Y의 가격이 이슈입니다. 홈페이지에 벌써 예약 대기만 2만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Y 의 국내 출시 가격은 5천699만원으로, 기존 모델Y대비 저렴하게 출시되어 더욱 인기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출시된 이유는 베터리 사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리튬이온 베터리를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인산철 베터리가 장착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베터리의 종류에 따라 성능차이가 조금있습니다. 인산철은 상온에서 효율이 좋고, 리튬베터리는 상대적으로 저온에서 효율이 좋습니다.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수치상으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이유를 하나더 구지 꼽자면, 중국에서 생산합니다. 기존에 미국에서 테슬라는 이제 중국에서만 생산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생산해서 우리나라로 오는거리는 물류비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이 내려갔지 않을까 합니다.


 5,699만원은 그냥 책정한 금액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국가 보조금을 지원받을수 있는 최대 상한선이 5,700만원 입니다. 그래서 국가 보조금을 받을 수 있고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면 가격이 4천만원로 내려갑니다.



 사전예약은 지금 바로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주문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관심있는 분들은 바로 가서 예약하면 될것 같습니다. 예약에는 사전 예치금 300만원이 필요합니다. 소비자 인도시점은 8~9월로 예상된다고 공지되어 있지만, 사전예약이 많이 되서 조금은 지연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살지말지 고민은 출고를 지연시킵니다. 우선 300만원으로 사전예약걸어 두고, 마음이 변한다면 언제든 출고전까지 취소할 수 있으니 예약부터 합시다. 


테슬라 모델Y 주문하기 클릭



2. 테슬라 모델 Y 제원은?


테슬라 모델 Y는 후륜구동(RWD) 방식의 전기SUV로 출시되었습니다. 롱레인지와 4륜구동은 오는 24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롱레인지가 출시되지 않아 조금은 아쉽지만, 롱레인지는 가격때문에 보조금을 받을 수 없으니 보조금을 받아서 구매하려는 분들은 지금 바로 예약해도 될것 같습니다. 


 1회 충전 최대주행거리는 350km로 예상되고, 제로백은 6초대 입니다. 스탠다드 모델이기 때문에 약간은 짧은 주행거리와 다소 느린 제로백입니다. 스탠다드에 저렴한 가격이니 이정도는 감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속도도 217km/h로 적당한 수준입니다. 전기차는 고속으로 달릴수록 연비(전비)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정도의 속도로 달릴일은 많지 않기 때문에 적당하다고 판단됩니다. 그외에 주행보조기능인 오토파일럿은 기본 제공되겠습니다.

 

 최근에 공개된 현대의 아이오닉5는 고성능으로 출시되어 전기차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고출력의 차량도 좋지만, 공간감과 저렴한 가격이 모델Y의 경쟁력이 될것 같습니다. 이번달은 모델Y와 아이오닉5의 경쟁이 될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외관보다 좀더 강인한 외관을 선호한다면 아이오닉5도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현대 아이오닉5]

반응형